야용사 게시글

[스크랩] 롤링스 끝판왕

Jaekyoon 2014. 9. 16. 09:02

안녕하세요 까꿍갈매기입니다.

제 아이디가 익숙하신 분이라면 제가 롤링스에  빠져있다는 사실을 어느정도 아실텐데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롤링스만 30점 정도.. 실제 만져본 롤링스는 세자리수가 넘겠네요.

그중 제가 지금껏 만져보지 못했던 롤링스 끝판왕이라 생각되는 글럽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지금껏 롤링스의 프로이슈(선수 지급), 샾오더, 팀딜러 프로스톡, 개인 오더, SCLS 금박라벨이나 블랙라벨, 성조기 패치 등등

다양한 글럽들을 게시판을 통해 소개해 드렸었는데 감히 끝판왕이란 단어를 사용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글럽들(두점)은 롤링스 끝판왕이라 불러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먼저 라벨만 살짝 보여드립니다. ㅎㅎ



좌측 라벨... 롤링스 패치가 아니고 직자수 !!!!!!!!  입니다. (윌슨 A2K 윌슨 마크 같은 느낌이네요.)

우측 라벨... 롤링스 패치 바탕에 금박 패치가 덧붙여져 있습니다. (딱 봐도 세월이 느껴집니다.)

어떤 글럽인지 아시는 회원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검색해본바로는 두 녀석 모두 야용사에 소개된적이 없는듯 합니다.

라벨만 보고 어떤 글럽인지 아시는 분들은 정말 롤링스 고수님으로 모시겠습니다.


첫번째 글럽... 사진 보여 드리면서 정체를 밝힙니다.

  


네 ^^ 그렇습니다. 롤링스 125주년 호윈 프리미엄 한정판(125개 한정) 글럽입니다. 이 녀석은 38번 이네요.ㅎㅎ

예전에 제가 비싼 롤링스(뉴 골드 글러브 라인) 출시 소식과 함께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던 그 놈입니다.

사실 저도 글럽을 받아 보기 전까지 이 녀석이 직자수 라벨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택배 받아서 박스를 뜯자 마자 보이는 롤링스 패치와 R패치 직자수가 제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롤링스에서는 보기 힘든 내외피 동피이구요. 손가락 라이닝만 사습가죽같습니다. 

호윈 프리미엄이라는 가죽 느낌은.... 오일 잘 먹인 프리모 가죽 촉감입니다. 

색깔이 아주 중후한 것이 나 비싼 놈이라는 걸 온몸으로 말해주고 있는듯 합니다.


혹시 이 녀석의 정체를 라벨만 보고 알아 맞추신 분이 계신가요?

계신다면 두번째 글럽은 어떠신가요?


두번째 글럽... 사진과 함께 정체를 밝히겠습니다.




이 글러브는 1989년 생산된 골드글러브 시리즈 출시 기념 한정판입니다.

현재 3등급인 골드글러브 시리즈를 말하는건 아니구요. 

HOH가 최고등급이던 시절 HOH와 골드글러브는 프로선수 들이 사용하는 등급이었고 

GOLD GLOVE SERIES 로 묶여서 새로운 패턴등이 적용된 최고등급으로 여겨졌었습니다.

요즘은 프리퍼드나 HOH 새끼에 패치로 달려 나오는 GOLD GLOVE CO 보신적 있으시죠?  

90년대 롤링스HOH나 골드글러브에는 GOLD GLOVE SERIES 란 각인이 있습니다.

그 골드 글러브 시리즈라는 것이 1989년에 처음 출시되었고 그걸 기념해 만들어진 글럽입니다.

이녀석은 당시 최고 등급이었던 HOH 글럽으로 엄지 코드 SEA01 을 보면 89년 3월에 만들어진 글럽이네요.

25살 먹은 글럽치곤 아직 짱짱합니다.^^;;;;

사실 처음 이 글럽을 살때는 미국 포럼에서 롤링스 100주년 글럽이라고 해서 산건데 

아무래도 날짜가 이상해서 (100주년이려면 1987년이어야 해서) 좀더 알아보니 이런게 나오네요.^^;;;

롤링스는 역시 역사가 길다보니 모르는게 아직도 많습니다.


이상 두 글럽 소개를 마칩니다.

어떤가요?

회원님들 보시기에도 롤링스 끝판왕 같아 보이시나요? ^^

회원님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야구용품싸게사기
글쓴이 : 까꿍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